서원준 기자
영어에서 가장 중요한 전치사와 콜로케이션 부분을 제대로 학습하는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나라가 혼란하고 위기 상황일수록 외국어 공부와 독서 그리고 자격증 공부는 필수라고 몇 번 말씀을 드린 적이 있습니다만 그 때가 지금 오는 것 같습니다. 저는 오는 10월까지 모든 책에 대한 소개글을 모두 마무리지을 예정으로 있습니다. 그리고 곧바로 자격증 및 외국어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영어공부를 하고 시험을 치르다 보면 가장 중요한 부분이 전치사임을 알게 됩니다. 이 전치사는 문법 문제를 풀면 빈칸에 나오는 그런 유형의 문제로 반드시 숙지해야 하는 성향의 문제입니다. 그러기에 철저한 준비가 필요할 뿐만 아니라 다 되었다고 착각하는 순간 틀릴 확률도 엄청 높아서 조심해야 하는 품사로 꼽힙니다. 콜로케이션도 마찬가지로 중요합니다. 특히 토익에서 그 위력이 큽니다.
전치사가 워낙 중요한 분야이기에 저는 서평단 나왔을 때부터 눈여겨봤고 서평단을 신청했으나 결국 허사였습니다. 그래서 구매해야지 하던 도중에 다른 책을 서평단으로 신청하게 되었고 그것이 선정되었는데 출판사 측의 실수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전치사 관련 서적을 손에 넣게 되었고 결국 극적으로 서평을 등록하기에 이르게 된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제가 얻기 위해서 노력을 했던, 그래서 사연이 많았던 "탑보카 전치사 & 콜로케이션" 이란 책입니다. 이 책은 가장 먼저 알아야할 58개의 영어 전치사와 실생활에서 빈번히 사용되는 700여가지의 콜로케이션, 그리고 회화와 독해 모두 사용되고 시험에 잘 출제되는 2200여개의 필수 예문이 잘 정리돼 있는 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마치면서
외국어는 늘 배우면서 까먹는 것을 반복하는 학문입니다. 따라서 외국어에 대해서 는 철저한 학습이 중요합니다. 탑보카 전치사 & 콜로케이션 이란 책은 바로 배우면서 잊어버리는 전치사 부분과 콜로케이션 문제를 해결하여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책입니다. 앞에서 살펴본 바 있는 리딩 이노베이터 기본편과 함께 공부한다면 좋은 영어공부가 될 것으로 확신하고 필자의 토익 준비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