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준 기자
공기업NCS 와 PSAT형 대비 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책이 무엇인지를 잘 살펴보시고 책 선택에 대해 고민을 하시는 시간이 되셨으면 합니다.
앞서 포스팅에서도 언급한 내용이지만 피셋은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그리 주목받는 시험은 아니었습니다. 시험문제 자체는 좋으나 과연 쓸모가 있을까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느닷없이 7급 공무원 시험 방식이 변경되면서 피셋이 1차시험으로 새로 포함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7급 공무원시험에서 피셋, 토익, 한국사능력인증, 토플 등 민간 자격시험의 중요성은 그 어느 때보다 커지게 되었습니다.
상황이 이렇게 되다보니 피셋 시험 기출 문제집도 변화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피셋 시험 준비를 위한 다양한 기출문제집 뿐 아니라 공기업NCS 및 PSAT형 대비 가 목적인 다양한 기출문제집의 존재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그리고 교육, 수험서 관련 출판사에서는 현재도 다양한 유형의 피셋 기출문제집이 출간되었거나 앞으로 출간을 기다리고 있기도 합니다.
헤커스에서도 그간 다양한 분야의 NCS 또는 피셋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다채로운 수험서들이 많이 출간되었습니다. 그런데 분량이 작고 분야가 한정적이라는 점이 늘 아쉬움으로 남던 터였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출간된 피셋형 도서는 성질 자체가 틀립니다. 참고로 피셋 시험은 5급. 7급 공무원 중 민간경력자들부터 치러지기 시작해서 현재 치러지고 있는 7급 공채 공무원 시험까지 왔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살펴볼 도서는 공기업NCS 와 PSAT형 대비 수험서로 딱인 "2025 해커스 민간경력자 PSAT 14개년 기출문제집" 이 되겠습니다. 이 책의 특징은 앞서 언급드렸듯이 공기업NCS 와 PSAT형 대비 수험서로 다목적의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14년동안 기출된 문제를 이 한 권에 전부 다룬 책이라 무겁긴 합니다만 그동안의 기출문제를 다루었기 때문에 7급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려는 분들은 과감하게 공부하기 딱 어울리는 책입니다.
마치면서
피셋은 현 시점에서는 공무원시험 특히 7급 1차에서 다뤄지기 때문에 그 중요성이 큰 시험입니다. 1차에서 피셋을 통과해야 2차 시험을 볼 수 있어서 정말 중요해졌습니다. "2025 해커스 민간경력자 PSAT 14개년 기출문제집" 은 공기업NCS 와 PSAT형 대비 수험서로 민간경력자 PSAT 시험의 최근 14개년(2024~2011년) 기출문제를 수록하여, 풍부한 문제풀이와 효과적인 기출분석이 가능한 책입니다. 필자는 이 책을 자격증 시험을 준비함에 있어서 자신감을 되찾는 계기로 활용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