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준 기자
시사상식과 관련된 정보와 최신 자격시험 정보가 가득 담긴 책으로 자격증 공부를 부지런히 하시기 바랍니다.
필자는 그동안 서평활동을 중단해야지 하면서도 못하고 잇습니다. 이유야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만 그 중 필자가 꼽는 근본 원인은 역시 신간 도서에 대한 유혹을 버리지 못해서 입니다. 그 중 신간 자격증 도서에 대한 유혹은 현실적으로 끊을 수 없다는 것이 매우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이슈 & 시사상식이란 책은 필자의 서평 활동에 대한 시름 또는 아쉬움을 어느 정도까지는 잊어버리게 해 주는 중요한 잡지였고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재가 이슈 & 시사상식에게 고마운 것은 교육 관련 잡지에 눈을 뜨이도록 만든 것이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몇몇 교육 또는 학습 관련잡지에 대한 서평을 써보기도 하고 등록도 하긴 했지만 대체적으로 이슈 & 시사상식의 정보력 및 다양한 여러가지 자격증 시험 문제들이 이해가 잘 될 뿐더러 수준도 엄청 높아서 제일 신뢰하는 잡지가 되고 있고 제가 열독하고 있는 잡지이기도 합니다.
그런 이슈 & 시사상식이 어느덧 204호를 내놓았습니다. 이번 204호는 더위로 인한 기후상의 위기와 최근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던 의료대란을 다뤘습니다. 또한 자격증 중에서는 위험물 분야에 대한 자격증도 다루었는데 다른 자격증과 틀린 점은 기능사 - 산업기사 다음에 기사가 아니고 기능장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여기서는 필기시험 공부법을 주로 다루고 있었습니다. 매우 유익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또한 기본적인 시사상식을 다루는 시사상식 기출, 예상문제와 취업과 직접 관련된 시험을 대비하기 위한 여러가지 각종 실전문제들이 다루어졌는데 필자가 봐야 할 시험은 비록 아니지만 다른 자격증 공부하게 될 때 자신감을 심어주는 용도로는 충분하였습니다. 특히 원산지 관리사에 대해 다룬 부분은 필자의 학습에 대한 의지와 갈망을 매우 높여 놓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마치면서
자격증 시험 준비를 하려면 교육 및 학습과 직접 연관된 월간지들을 지금처럼 열독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중요한 시험문제가 나와도 잘 대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필자에게 자격증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 주는 이슈 & 시사상식은 제가 앞으로 오십이 되어 치를 컴퓨터 및 회계 관련 각종 자격증 준비에 커다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이번 204호는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