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준 기자
2025년의 인공지능은 어디까지 발전하게 될 지를 예측해 보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인공지능이 대한민국에 알려지게 된 것은 인간과 인공지능의 바둑대국이었을 것입니다. 그때만 해도 인공지능이 인간을 과연 바둑을 통해서 이길 수 있을까라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결국은 인공지능이 인간과의 바둑에서 이김으로써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기는 했지만 그때만 하더라도 지금처럼 인공지능을 일상에서 즐기리라는 점은 상상하지 못했었습니다.
지금 돌아가는 상황을 보노라면 아마도 조만간 인공지능 없이는 살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무엇을 해라라고 명령만 내리면 인공지능이 알아서 다 해 주니까요. 최근에는 인공지능이 제한적이긴 하지만 말벗도 되어주고 또 어떤 명령을 내릴 때 인공지능이 알아서 다 해주는 그런 세상이 서서히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2025년 인공지능은 어떻게 변화할까요?
필자는 2025년의 인공지능은 조금 더 깊이 있고 원숙해지며 인간의 일을 대신해 주는 기능이 아직까지는 조금 부족함은 있을지 모르나 어느 정도 선에서는 가능해 질 것을 예상합니다. 인공지능 기술이 얼마나 발전할 지 가늠하기 어렵고 비전문가라 잘 알지 못하는 한계는 있겠습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공지능만큼은 발전을 거듭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이러한 필자의 다소 단편적인 인공지능에 대한 의견이나마 전달할 수 있는 것은 지금 소개해 드리려는 책이 결정적이엇습니다. 바로" 박태웅의 AI강의 2025" 란 책이 되겠습니다. 이 책은 모든 서점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아주 대단한 책이라고 볼 수 있는 책입니다. 필자는 이 책을 본문 조금만 읽고 도서소개를 씁니다마는 인공지능에 대한 매우 전문적인 식견을 가지고 있는 박태웅님의 저서라는 점에서 그 의의를 찾을 수 있겠습니다. 이 책을 보시면 인공지능에 대해서 제대로 파악할 수 있다고 확신하는 바입니다.
마치면서
인공지능 관련 도서는 그 특성상 전문가의 강의가 필요하고 더군다나 쉽고 자세한 설명이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번에 살펴본 "박태웅의 AI 강의 2025" 는 쉽고 자세하게 또한 명쾌하게 설명을 해 주시기에 인공지능 발전 관련 예측에 있어서 단연코 최고리고 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말슴드릴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책은 인공지능의 출현에서 인공지능이 일상으로 침투하는 과정까지를 매우 자세하게 다룬 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